사랑방

사랑방 목록

치매(알츠하이머)에 걸리지 않으려면

페이지 정보

요한 18-04-17 11:07 17회 0건

본문

치매(알츠하이머)에 걸리지 않으려면

 

◇치매는 전 세계 3천만 명이 걸림. 뇌의 손상으로 신체기능이 떨어져 죽게 되는 병이다. 치매는 예방이 최선이다.

 

첫째, 생선을 먹어라. 꽁치, 고등어, 연어, 정어리, 송어, 호두, 달걀 (오메가 3 지방산은 치매의 진행을 늦춘다)

 

둘째, 독감 주사를 맞아라. 독감 백신은 치매의 발병 위험을 낮춘다.

 

셋째, 커피를 마셔라. 치매의 발병과 진행을 막아주는 항산화제 포함. 하루 3~5잔씩 마시면 치매 발병률 65% 감소, 2~4년 지연시킴

 

넷째, 명상을 하라. 하루 12분 정도씩 하면 혈액 순환 개선,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감정 조절을 효능하는데 효능.

 

다섯째, 햇볕을 쬐라. 비타민 D 축적시 치매 예방 효과적, 부족시 뼈 연화, 면역력 저하,

 

여섯째, 숙면을 취하라. 뇌의 이상구조 형성을 막음 매일 비슷한 시간에 자고, 7시간이상 숙면을 취할 것.

 

일곱째, 당분을 섭취를 줄여라. 과하게 섭취시 인슐린 저항성으로 뇌의 이상구조가 형성되고 치매에 걸림

 

여덟째, 사교적이 되어라. 기억력 저하는 외로움을 느끼게 함. 가족이나 친구의 모임과 취미활동 모임에 참여하여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은 치매를 막는 좋은 방법이다.

 

아홉째, 두뇌 게임을 하라. 바둑, 장기, 숫자 게임, 낱말 게임, 디지털 게임 등의 두뇌 자극 활동은 치매 발병을 크게 줄어 들게 함. 머리도 자꾸 써야 빨리 녹슬지 않는다.

◎생선, 독감, 커피 명상, 햇볕, 숙면, 당분, 사교, 게임 중에서 자신한테 부족한 것을 채워서 치매를 떨쳐 냅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